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정보공유

ads.txt 찾을수 없음 해결하는 방법

by 해피타임스토리 2023. 6. 30.
728x170

가비아로 도메인을 구입하고 애드센스 신청을 했는데 광고 승인이 난 후 분홍색 라인으로 계속 수익손실 위험이라는 문구와 함께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하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ads.txt 파일 찾을 수 없음을 어떡해 해결하면 될까요?

 

ads.txt 파일이란?

 

 

 

Ads.txt는 디지털 광고 인벤토리가 승인된 판매자(예: Google AdSense)를 통해서만 판매되도록 보장하는 IAB Tech Lab의 솔루션입니다. Ad.txt 파일을 직접 만들면 사이트에서 광고를 판매할 수 있는 판매자를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가짜 인벤토리가 광고주에게 판매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Ad.txt 파일은 텍스트 파일이며 사이트의 루트 디렉토리에 저장됩니다. 파일의 내용은 판매자 ID, 판매자 이름, 판매자가 판매할 수 있는 광고 유형 등을 포함합니다. Ad.txt 파일을 사용하면 구매자가 가짜 인벤토리를 식별할 수 있게 도와주어 가짜 인벤토리에 광고비가 지출되지 않도록 해 주므로 광고주의 수익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Ad.txt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 Ad.txt 파일에 게시자 ID를 포함해야 합니다. 사이트에 Ad.txt 파일이 있고 Ad.txt 파일에 게시자 ID가 누락된 경우 Google에서는 사이트의 모든 광고 요청을 거부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수익 손실 위험이라는 문구가 계속 떠있는데 볼 때마다 신경이 쓰입니다. 승인은 준비됨이라고 뜨는데 ads.txt 찾을 수 없음이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저처럼 이렇게 있으신 분들도 계실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며칠 동안 공부하면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았는데 쉽게 사라지지 않네요. 하지만 문제는 해결하라고 있는 것이니 오늘은 꼭 해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해결하기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가이드가 나옵니다. 가이드 그대로 따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ds, txt 가이드 바로가기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기

2. 홈페이지에 알림이 표시되면 지금 해결하기 클릭

3.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고 사용할 ads.txt 파일 만들기

4. 바탕화면에 저장했다가 본인의 홈페이지에서 업로드 다운로드 하기

 

 

 

 

 

구글. 컴 pub 코드 에는 본인 광고코드 넣으면 됩니다.

 

google.com, pub-1000000000009, DIRECT, f08 c47 fec0942 fa0

 

메모장에 저장할 때 ads로 저장

 

본인 티스토리 메인화면에서 스킨편집을 클릭

 

스킨편집>>html편집>>css 옆 파일업로드 클릭

 

추가를 누르고 방금 만든 ads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images/ads.txt 파일이 생성되면 끝~

 

여기서 한 가지 더 확인해 볼 것은 제대로 작업이 되었는지 검색해 봅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자신의 도메인 서버/ads.txt를 입력하셔 자신의 주소가 나오면 문제해결이 된 겁니다.

문제 해결을 했다고 해서 금방 적용되는 것이 아니고 위에 사진에서 설명했듯이 한 달까지도 늦어질 수 있다니 지금부터는 기다리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