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 수익 늘리기 팩트정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형블로그에 대한 궁금증과 수익을 더욱 높이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다양한 방법 중 팩트 3가지만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셨다면 초보자들도 쉽고 간단하게 키워드를 찾고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수익을 올리는 방법과 방문자수를 늘려 유입을 높이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글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수익형 블로그 애드센스를 운영하다보면 가장 많이 듣는 것이 수익형 키워드입니다. 일단 애드센스 생태계를 충분히 이해애야 수익을 더 많이 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겠는데 어떤 것이 수익형 키워드인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신경 써야 될 것들을 먼저 정리를 하자면 키워드 뿐 아니라 광고등 수익형 블로그가 수익을 내기 위한 조건등을 간단히 3가지로 좀 개관적으로 짚어보면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 조건 3가지
1. 전면광고
2. 키워드
3.트래픽
일단 첫 번째는 광고 배치입니다 내가 쓴 글에 방문자가 들어와서 광고를 클릭을 해야 수익이 나는 구조가 애드센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효율적으로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cpc 단가 하고도 연결이 돼 있어 있기 때문에 이것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키워드입니다. 키워드 자체가 수익형 블로그에 정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어떠한 글을 어떠한 키워드를 선택해서 썼냐에 따라서 단가가 심하게는 10배 이상까지 차이가 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가가 높은 글들은 트래픽을 모으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초보 블로거 입장에서는 단가 센 키워드는 선점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포기필요는 없습니다. 경쟁이 그렇게 치열하지 않은데도 단가가 높은 키워드들도 있는데 그것을 우리는 황금 키워드라고 말합니다. 사실 진짜 돈이 되는 황금 키워드는 아무도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자신의 노하우가 생기는 것처럼 우연한 기회에 황금키워드도 얻게 됩니다. 그럼 이거를 누군가한테 알려줄 수가 없겠죠?
가끔 유튜브 영상을 보다 보면 자신만의 황금키워드를 무료로 푸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말 그대로 상대의 황금키워드이고 내것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고 스스로 글을 정말 많이 써 봐야 그 속에서 단가가 얼마나 나오는지 트래픽과 경쟁 대비 단가가 높은 것들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조금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기도 하고 단가를 알아보려면 일단 트래픽이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티스토리로 글을 많이 작성을 해보고 어떤 글에서 이러한 단가가 나오는지 정보들을 계속해서 모아나가야 합니다. 자신이 직접 글을 써서 단가를 정리하여야 하는데 중요한 이유는 그 단가는 사실 해당 키워드에 걸맞은 광고가 뜨냐 안 뜨냐 광고 매칭이 잘 되냐 안 되냐의 차이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로는 트래픽입니다. 세 개 중에 중요도를 말씀드리면 개인적으로 트래픽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무리 글을 잘 쓰고 고단가 키워드를 넣고 광고 배치를 잘한다고 해도 사람들이 한 명도 안 본다며 수익이 발생할 수가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상단 뷰탭에 글이 뜨는 것과 구글 seo 등 검색 유입에 맞는 사람이 있고 지식인 혹은 카페와 밴드등 외부 유입이 오히려 잘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컴퓨터로 돈을 버는 일을 하면서 느끼는 것은 많은 경험들을 쌓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상대방의 경험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나가 직접 행하면서 내 스스로 겪어 봤을 때 그게 찐 노하우가 된다고 생각하고 이 부분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전면광고
오늘은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그중 광고 배치는 무조건 전면 광고를 띄우시는 게 가장 유리합니다. 애드센스광고에는 기본적으로 배너 광고 전면 광고 앵커 광고 사이드광고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rpm이 가장 높은 광고는 전면 광고입니다. 그래서 무조건 전면광고를 띄우기 위한 작업들을 글 속에 꼭 배치를 해 주셔야 합니다.
이외에도 광고는 상담 하단 어디다 넣어야 좋은지 아니면 하나만 넣는 것이 좋은지 앵커 광고는 할까 말까 고민되고 옆에 붙는 사이드바 배너광고는 과연 어떨까 애드센스 넣고 애드핏도 달까 등등 초보블로그에게는 모든 것이 궁금할 뿐입니다. 일단 많은 곳에 광고 넣기가 꺼려진다면 우선 전면광고는 꼭 넣기를 추천드립니다.
다음용 키워드로 맞춰서 수익을 내는 키워드를 따로 선별해서 쓰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무슨 말이냐면 현재 내 레벨 자체가 네이버 구글 노출이 안 되는데 무리하게 그러한 대형 키워드를 노릴 바에는 차라리 다음에서 여러 가지 다양한 글들을 많이 써보면서 해 당 글들을 단가를 모아가는 작업이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SEO 뜻 최적화 되는 그날까지
SEO 적합한 글을 써야 네이버 상단에 노출되고 구글이 내 글을 찾기 쉽도록 순위를 매겨 검색결과 상단에 나올 수 있도록 해줍니다.
구글에서는 공식으로 발표한 seo가 200가지가 있는데 그거를 보면 그냥 머리가 지끈지끈합니다. 뭔 소린지 하나도 모르겠는 외계 용어들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구글이든 네이버. 티스토리등 수익화에 성공하려면 검색엔진 최적화 즉 SEO는 필수 조건입니다.
어렵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구글에서 공식 발표한 SEO 중에서 내가 이해할 수 있을 법한 것들만 따로 추려 가지고 적용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게 하루 이틀 본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 사실 내가 자동차 전문가가 되고 싶다고 일주일 내내 자동차 글만 보고 영상 보고 한다고 해서 바로 전문가가 될 순 없습니다. 계속 꾸준히 보다 보면 점점 단어가 익숙해지고 이해가 빨라지기 시작하고 원래는 뭔 소린지 아예 이해가 안 됐던 것도 조금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러니까 결론은 너무 어렵다고 포기하지 말고 계속해서 구글 seo의 공식 가이드라인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그 속에서 이해가 안 되는 것들은 따로 정리를 해 놨다가 구글링을 해서 블로거분들이 쉽게 정리하는 것들을 읽어보기도 하고 이런 식으로 자신의 지식을 계속 쌓아 나가야 합니다.
구글 seo는 계속해서 공부를 하셔야 되고 결국 국내에서는 네이버 구글 다음 이렇게 세 가지가 있어서 각각의 좋아하는 글 형태나 사진 개수 키워드 반복 유무 등등에 대해서 글을 계속해서 쓰면서 구글 상단 네이버 상단에 있는 글들을 분석하고 구글 seo를 공부하면서 많은 글들을 쌓아 나가면서 스스로 느낀 데이터나 노하우들을 기록하며 적립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이번 네이버 로직 변화되면서 지금 수익이 반토막이 났지만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수익이 좋아져서 일단 너무 다행인 거 같고 개인적으로 다시 파이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나아가서 여러분 모두 다 같이 함께 화이팅 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수익형 블로그가 수익을 내기 위한 조건 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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