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방송정보.예능

SBS스페셜 고품격 다큐 고래와 나 방송정보 꼭 봐야해

by 해피타임스토리 2023. 11. 17.
728x170

SBS 창사 33주년 기념 다큐멘터리 '고래와 나' 방송이 드디어 내일 공개가 된. 배우 한지민,박해수 내레이션으로 진행되는 고래와 나는 1부와 2부등 총 4부작으로 나뉘어 방송이 된다.

 

 

 

1부

고래는 어떻게 잠을 자고, 어떻게 새끼를 양육하며, 어떻게 사랑을 속삭일까? 우리와 다른 듯 닮아있는 바다의 인간, 고래에 대한 모든 것이 18일 SBS 창사특집 ‘고래와 나’ (연출 : 이큰별, 이은솔 / 글 구성 : 홍정아) 1부를 통해 밝혀진다.

 

지구 반대편에 있는 아프리카의 섬나라, 모리셔스. 제작진은 이곳에서 아주 특별한 존재를 만났다. 국내 방송사에서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촬영한 적 없던 소설 <모비 딕>의 주인공, 향고래가 바로 그것이다.

 

그들만의 독특한 수면법에 놀라기도 잠시, 인간과 닮아있는 모습에 현장의 모든 제작진이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긴 기다림 끝에 SBS 촬영팀은 전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향고래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세계적인 수중 촬영감독도 극찬했던 향고래의 특별한 사생활이 ‘고래와 나’를 통해 공개된다. 영국에서 만난 한 남성은 ‘혹등고래가 자신의 목숨을 구했다’라며, 그로 인해 자기 삶이 달라졌다고 말한다.

 

고래 덕분에 목숨을 구했다는 사람은 그뿐만이 아니었다. 포경 산업이 활발하던 시기, 인간의 주요 표적으로 한때 멸종위기에 처하기도 했던 혹등고래가 어떻게 사람을 구한다는 것일까? 그리고 혹등고래는 왜 사람을 구한 것일까?

 

좋아하는 짝에게 잘 보이고 싶은 건, 사람도 고래도 마찬가지다. 에메랄드빛 남태평양을 배경으로 한 혹등고래의 피 튀기는 사랑과 전쟁이 펼쳐진다. 원하는 짝을 차지하기 위해 수컷 혹등고래는 떼를 지어 ‘이것’까지 한다고 하는데, 치열한 경쟁 끝에 탄생한 혹등고래 커플의 은밀한 데이트 현장을 생생히 카메라에 담았다.

 

이 외에도 일반인에게는 허락된 적 없는 장소이자,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는 런던 자연사 박물관의 수장고 속에 감춰진 비밀, 귀여운 외모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흰돌고래(벨루가)와 북극곰의 처절한 생존경쟁까지, 전 세계 20개국 30개 지역을 돌며 담아낸 아름답고 경이로운 순간들이 시청자들에게 공개된다.

 

SBS 스페셜 고래와 나 방송시간 정보(나레이션 한지민 박해수)

 

SBS 스페셜 고래와 나 방송시간 정보(나레이션 한지민 박해수)

SBS스페셜 고래와 나 방송시간 정보(나레이션 한지민 박해수) sbs 스페셜은 창사 33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작품이다. 신비로운 고래의 일상을 볼수 있을것 같아 무척 기대가 된다. 나레이션은 배우

happyily-times.tistory.com

 

SBS 제작진은 태평양, 인도양, 북극해 등의 바다와 총 19개국 30개 지역을 다니며 지구를 함께 살고 있는 바다속 인류의 동반자 고래를 취재해 왔다.

 

소설 모비딕의 주인공인 향(유)고래들의 키스, 북극해를 회유하는 흰돌고래(벨루가)들과 지구 온난화로 인해 흰돌고래를 사냥하는 북극곰들의 생존을 건 사투 등 세계적으로 희귀한 장면들이 11월 SBS 창사기념일 주간에 국내방송사상 최초로 공개된다.

 

 

 

특히 8K 초고화질의 놀라운 영상과 전 세계 5대양을 돌며 직접 녹음한 고래의 말과 노래는, 당신의 고단한 하루를 잊게 만들 설렘과 평온함을 선사할 것이다.

 

숏폼 컨텐츠가 넘쳐나는 시대, 1년이 넘는 긴 시간 공들여 밀도 있게 60분을 채운 정통 다큐멘터리의 ’진한 맛‘을 느껴보시기 바란다.

 

'SBS 스페셜'은 9월 3일 일요일 밤 11시 5분 첫방송 된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