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피는꽃 꽃말 총정리
3월에 피는 꽃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아름다운 순간입니다.봄 피는 꽃들은 다양한 개화 시기와 꽃말을 가지고 있어요. 여기 몇 가지 3월에 피는 꽃들을 소개해드립니다
1.개나리
봄을 상징하는 꽃 중 하나로, 개화 시기는 3월 16일부터 시작하여 서귀포, 대구, 전주, 서울, 인천 순으로 피어나고 있답니다. 개나리는 노란색의 아름다운 꽃을 피우며, 봄의 따뜻한 기운을 전해줍니다
2.동백꽃
동백꽃은 1월부터 4월까지 개화하며, 빨간 꽃과 안쪽의 노란 색감이 강인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줍니다. 동백은 상록활엽 소교목으로 약 15m까지 자라며 겨울에 꽃이 핀다는 의미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3.매화(꽃말 고결,미덕, 결백, 독립)
매화는 2월부터 3월까지 개화하며, 고결, 충실, 인내, 맑은 마음을 상징합니다. 높이는 5~10m 정도로 자라며 꽃 색깔은 주로 백색입니다
4. 진달래꽃
진달래꽃은 개나리와 함께 봄꽃으로 유명한데, 3월 중순부터 4월까지 피어나는데요. 진달래는 산지의 볕이 잘 드는 곳에서 잘 자라며 예쁜 분홍색 꽃을 피웁니다.
5.튤립
튤립은 4월부터 5월까지 개화하며,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어요. 빨간색, 노란색 등 다양한 튤립을 보며 봄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이렇게 다양한 꽃들이 3월에 피어 봄의 기운을 전해줍니다. 봄이 다가오면 꽃들을 구경하며 따뜻한 계절을 즐겨보세요!
6. 민들레
7. 수선화 꽃말: 자아도취, 자존심, 고상함, 고결, 자만, 신비
8. 제비꽃
9.철쭉
10. 유채꽃
11. 목련
12. 벚꽃
13. 프리지아
순결, 순진한 마음, 감사, 우정, 당신의 앞날 프리지아는 “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직은 2월 졸업식, 입학식 시즌에 많이 애용하고 쨍한 노란색과 향기 때문에 유독 프리지아를 제일 좋아하는 꽃으로 꼽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14. 히아신스
슬픔, 질투, 겸손한 사랑, 슬픔을 뛰어넘은 사랑, 차분한 사랑, 변함없는 사랑, 유희, 스포츠, 게임 비너스가 아름다워지기 위해 이슬로 목욕했고, 제우스와 헤라가 잠자리에 깔았다는 히아신스.
여름꽃 가을꽃도 함께 알아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