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ignal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폭발 사망자명단 신원확인 7일간 국가애도기간

by 해피타임스토리 2024. 12. 30.
728x170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폭발 사망자명단 신원학인 7일간 국가애도기간

 

 

무안국제공항 비행기 추락사고 타임라인

오전 8시 57분

무안국제공항 관제탑은 항공기 조류 충돌 경고

 

오전 8시 58분

항공기 기장 긴급 조난신호인 "메이데이" 발신

 

오전 9시

활주로 착륙시도

 

오전 9시 3분

방콕발 제주항공 여객기 무안국제공항 추락 사고

탑승객 181명

 

 

사고이유 -랜딩기어 미작동

사고원인 - 버드 스트라이크

 

 

 

 

 

 

 

30일 관계기관 합동 브리핑에서 “사망자 179명 중 151명은 지문을 채취해 신원 확인에 나섰고 나머지 28명은 지문 감식이 어려운 상태”라고 밝혔다. 지문 채취가 불가능한 희생자는 주검 훼손이 심하거나 지문 등록이 되지 않은 어린이 등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유전자 감식을 통해 신원 규명에 나선다. 이날 아침 8시 현재 신원이 확인된 희생자는 140명이다. 희생자 중 165명은 공항 격납고에 임시 안치돼 검시절차를 밟고 있다.

 

 

 

 

 

29일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7분께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가 무안국제공항 활주로로 착륙을 시도하던 중 추락했다.

 

탑승자는 총 181명으로 승객 175명과 승무원 6명이다. 승객중 2명의 태국 여성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모두 한국인이다. 현재 생존 구조자는 2명으로 각각 남여 승무원 1명씩이다.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7C2216 항공기에 탄 탑승객은 생존자 2명을 제외하면 전원 모두 사망했다.

일부 승객들은 추락시 동체 밖으로 쏟아져 나온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소방 인력들은 실종자 위치 수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망이 확인된 희생자들은 임시영안소에 안치 중이다. 추락사고 당시 튕겨나간 상태여서 훼손이 심각해 신원 확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다

 

이날 추락한 항공기는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이다. 무안국제공항 활주로에 착륙을 시도하던 중 활주로 외벽과 충돌했다. 항공기는 반파되고 화재가 발생했다. 현재 화재는 진압됐지만 항공기 동체는 완전히 파손됐다. 소방청은 사고 원인을 기상악화와 조류총돌 사고 등으로 추정 중이다.

 

 

 

 

 

 

 

 

 

현재 탑승자 181명 중 부상자 2명을 제외한 사망자 179명이 모두 확인됐고, 지금은 숨진 이들의 신원 확인 절차 등이 진행 중이다. 오늘 아침 7시 25분 기준 신원이 확인된 사망자는 총 140명

 

수습된 시신은 활주로 사고 현장에 마련된 임시 영안실에 안치되어 있는데, 신원을 확인한 경우 공항 내 다른 장소로 옮겨져서 가족 확인 절차 등이 진행되고 있다. 

 

사고가 워낙 컸던 만큼 지문 확인만으로 신원이 확인되지 않는 사망자도 28명이나 있는데, 이 경우 가족과 DNA 대조 등 추가 절차를 거쳐야 해서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