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

UHD TV문학관 이광수 원작 꿈 출연진 줄거리 결말 정보

by 해피타임스토리 2023. 5. 28.
728x170

UHD TV 문학관 이광수 원작 꿈 줄거리 결말 알아보아요.

 

tv문학관에서는 한국 근현대 문학 작품을 드라마해서 사랑받았던 TV문학관을 UHD 로 변환해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데 총 20편을 방송합니다. 그중 오늘은 12화 이광수 원작의 꿈이 방송되는데요. 배우들의 옛날 리즈 모습과 추억의 소설을 다시 읽은듯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tv문학관 이광수 원작 꿈

 

tv문학관 드라마 꿈 정보

 

 

꿈 도망가요

 

 

TV문학관 "꿈"줄거리 결말 정보 바로 알아보기

꿈 줄거리 결말

 

봄날 새벽 낙산사, 아침 예불을 마치고 동구 앞까지 청소를 하는 조신과 평복 앞에 용선화상이 나타나 오늘 태수의 행차가 있으니 조심하라고 엄명을 내린다.

 

조신은 세달사에서 태수의 딸 달례의 청으로 꽃을 꺽어준 인연이 떠올라 번민을 한다. 달례가 시집을 간다는 사실을 알게 된 조신은 용선화상을 찾아가 달례와 인연을 맺게 해 달라고 간청하지만 그는 법당에 들어가 부를 때까지 나오지 말고 기도드릴 것을 명한다. ​

 

조신은 법당에 들어가 염불을 외우는데 문득 문을 두드리는 소리에 보니 달례가 찾아와, 그녀는 꽃을 받은 후에 조신을 사모해 왔다며, 단 둘이 도망갈 것을 제안한다.

 

잠시 망설이던 조신은 보화가 든 달례의 보퉁이를 들고 그녀의 2남 2녀를 낳아 행복한 생활을 영위한다. ​ 이럴즈음 평목이 나타나 혼자만 재미있게 사느냐며 조신에게 그의 둘째딸을 달라고 한다.

 

조신은 구가 자신의 행복을 파괴한다는 생각에 그를 죽여 동굴 속에 버린다. 이때 달례의 약혼자였던 모례가 태수와 사냥을 오게 되어 조신이 그 안내를 맡는다.

 

마침 모례가 쏜 화살을 맞은 사슴이 동굴로 들어가는 바람에 평목의 시체가 발견되고 조신은 그 범인으로 지목되어 교수형을 당한다 조신은 목이 매이면서 살려달라고 고함을 치는데, 누군가가 엉덩이를 차는 바람에 눈을 뜨니 용선화상과 관음보살이 미소를 짓고, 달례와의 모든 것은 꿈이었다. ​

 

조신이 꿈에서 깬 후 다시 불도에 정진하여 대사가 되었다는 부기가 작품끝에 붙어 있는 이 작품은 사바 세계는 허망하고 덧없다는 불교 사상을 바탕으로 하는 일종의 몽유록 계통의 성격을 띠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TV문학관 꿈 출연진 정보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