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NEW

지드래곤 마약누명 심경고백 나이 프로필 유퀴즈 출연(저스피스 재단)

by 해피타임스토리 2024. 10. 31.
728x170

지드래곤 마약누명 심경고백 나이 프로필 유퀴즈 출연(저스피스 재단)

 

유퀴즈 지드래곤

 

 

30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이하 ‘유퀴즈’)에는 지드래곤이 출연했다. 12년 만에 예능 출연이기도 했지만, 지난해 10월 마약 투약 혐의로 조사를 받고 최종 무혐의 판정을 받은 후 출연이라 더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드래곤은 “반 평생 넘게 화려하게 살다 보니 저의 문제가 아닌 상황이 벌어졌다.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어떻게든 해보겠는데 답을 못 찾은 상태에서 코너로 계속 몰리는 느낌이었다”며 “그때는 궁지로 몰려 앞으로 갈 수도 없고 뒤로 갈 수도 없는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그룹 ‘빅뱅’과 솔로 활동 등으로 인기 최정상에 있던 지드래곤은 그때가 오히려 공허했다고 고백했다. 지드래곤은 “너무 좋아서 일을 시작했고 아직도 그 일을 하고 모자랄 게 없었다. 그런데 마음속으로는 ‘내가 행복해야 하는데, 그래야 하는데’라는 생각을 했다”고 했다.

 

 

 

이어 “정신적으로 피폐해지면 위험한 생각을 하게 될 것 같아서 억지로라도 내 중심을 잡으려 했다. 그런 고비들을 예전처럼 되풀이하고 싶지 않다”며 “예전에는 어려움을 이겨내려고 했는데 지금은 그냥 진다. 이겨내려 하지 않는다. 명상하고, 다도하고 지금은 그냥 안정적이다”라고 덧붙였다.

 

7년이라는 공백 후 31일 컴백하는 지드래곤은 “‘지용이’로 살다가 다시 ‘지디’를 찾아야 하는 시기”라며 “이제 일상으로 돌아가는 느낌이다. 20대에서 이제 10년 전도 세월이 흘렀으니 저 자신을 조금 가볍게 놓았다. 그래서 기분은 항상 바람처럼 선선한 느낌”이라고 했다.

 

이날 지드래곤은 퀴즈를 맞혀 상금을 받았다. 그는 마약 퇴치 및 중독 청소년 치료를 위해 설립한 재단 저스피스재단에 상금을 기부했다. 저스피스는 지드래곤이 마약 혐의에 대해 최종 무혐의를 받은 뒤 설립한 재단으로 정의(Justice)와 평화(Peace)를 합친 이름이다.

 

 

당시 지드래곤은 “이번 사태를 지나며 지금까지 제가 보지 못했던 곳을 보게 됐다”며 “무방비로 노출된 청소년들, 무섭고 잘못된 길인지 모르고 가는 사람들을 위해 마약을 퇴치, 근절하기 위한 일들을 적극적으로 해나가고자 한다”고 설립 계기를 밝혔다.

 

한편 지드래곤은 "권지용이 아닌 G-DRAGON으로 음악을 다시 하고 싶어서 돌아왔기에 컴백을 잘하는 게 목표"라면서 "'POWER'는 힘에 관한 노래다. 저에게 힘은 '음악'이다. 제삼자로 7년의 공백기 동안 미디어의 힘이 굉장히 크다는 걸 느꼈다. 그래서 미디어의 힘에 대한 풍자와 다양한 힘을 잘 융화하자는 여러 가지 뜻을 담았다"고 밝혔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