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

보물섬 드라마 등장인물 원작 줄거리 서동주 여은남 염장선

by 해피타임스토리 2025. 2. 21.
728x170

보물섬 드라마 등장인물 원작 줄거리 서동주 여은남 염장선

 

보물섬 드라마 서동주 여은남 염장선으로 본 줄거리 등장인물등 새로운 SBS 금토드라마 보물섬이 시작되며 원작과 줄거리를 살펴보자

 

 

 

보물섬의 줄거리

살아남기 위해 2조 원의 정치 비자금을 해킹한 남자 해킹당한 사실을 모르고 남자를 죽여 2조 원을 ‘영원히’ 날려버린 비선 실세, 남자가 살아 돌아오고 비선 실세는 ‘2조원이 든 대가리’가 살아났다며 기뻐하지만, ‘2조 원의 대가리 주인’은 모든 기억을 잃었다.

 

 

'보물섬' 박형식이 '언더커버' 서강준과 동시간대 금토드라마 맞대결을 벌인다.'보물섬'은 2조 원의 정치 비자금을 해킹한 서동주가 자신을 죽인 절대 악과 그 세계를 무너뜨리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싸우는 인생 풀베팅 복수전을 그린다. 박형식은 야망 넘치는 대산그룹 회장 비서실 대외협력팀장 서동주 역을 맡아 한순간에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절대 악을 무너뜨리기 위해 복수를 펼친다.

 

mbc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장르가 코믹인지라 정반대 장르가 될 거 같다.

 

그는 "그동안 로맨틱 코미디로 다정하고 따뜻하면서 밝은 모습을 보여드렸다면, 서동주는 좀 더 인간적인 욕심을 보이고, 꿈과 사랑을 쟁취하려는 욕심이 많은 캐릭터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또 드라마에서 이런 선배님들과 만나기 쉽지 않아서 하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드라마 보물선 원작

보물섬 원작은 따로 없다. 웹툰도 소설은 없다. 돈꽃을 쓴 작가 이명희씨 작품이다

 

몇부작

총 16부작이며 ott는 웨이브와 디즈니플러스에서 볼수있다.

 

 

 

 

 

보물섬 주요인물 등장인물 정리

 

야망을 품은 회장의 비서 서동주가 중심에 있고 대산그룹 회장비서실 대외협력팀장이다. 직급은 상무이다.

평소 그가 그려내던 작품과는 달리 치명적인 야망남으로 변신한다.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가 돌아오는 서동주는 냉철하고 치밀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허준호와 서로 돈줄을 목숨줄을 건 팽팽한 승부를 펼치는 캐릭터이다.

 

 

 

 

염장선 허준호

 

허준호는 염장선역을 맡았다. 

법학 대학원 석좌 교수 킹메이커를 뒤에서 조정하는 실세 중의 실세. 공안검사, 특수통 검사, 검찰총장, 국가정보원장을 거쳐서 은퇴했다. 일생을 나라 사랑에 헌신해왔고, 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대산 차강천 회장은 염장선을 돈벌레 취급하지만, 염장선이 진정으로 원하는 건 황금 너머에 있다.

 

세상의 모든 사람을 돈과 권력을 이용하여 마리오네트 인형처럼 손아귀에 쥐고 흔들어야만 자신이 살아있다고 생각한다. 돈과 권력을 요리조리 멋대로 맛대로 휘두를 때 절정의 환희를 느끼는 타입. 그에게 돈과 권력은 ‘뽕’이다. 죽어야 끝나는 중독이다. 민주화운동 하던 대학생, 허일도를 잡아 동지들의 이름을 불게 하고, 허일도의 죄책감을 약점 잡아 조련한 끝에 대산그룹의 맏사위로 만들었다.

 

허일도를 대산 회장으로 만들어 대산그룹을 염장선 개인의 ‘돈통’으로 삼을 요량이었는데, 동주가 번번이 걸림돌이 되었다. 신입사원일 때 쫓아냈어야 했다. 숫자와 수리에 밝은 재주가 아까워서 그냥 뒀더니 여간 걸리적거리는 게 아니다. 결국, 2조 원의 비자금을 완성한 후, 동주를 죽인다.

 

 

 

허일도 이해영

대산그룹을 장악하려는 사위

 

대산에너지 사장. 대산그룹 회장 차강천의 맏사위. 그의 서재에는 책과 함께 철봉이 설치되어 있다. 서재에서 책과 턱걸이로 단련한 덕분에 지적인 풍모와 군살 없이 단단한 몸을 가졌다. 대산 그룹 회장이 된 후, 차덕희와 낳은 아들, 허태윤에게 대산을 물려주는 것이 목표다.

 

아내인 차덕희, 그리고 아내의 전남편 여순호와 같은 대학에서 학생 운동하며 친하게 지낸 동지 사이. 여순호가 불의의 사고로 죽은 후에, 차덕희와 결혼했다. 대산 그룹의 맏사위가 된 지금, 인생의 승자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운동권 시절 자신을 수사한 검사, 염장선과 인연을 맺어 지금까지 상부상조하고 있다.

 

권력의 실세인 염장선의 도움만 있으면 대산을 차지하는 일이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서동주라는 인물이 나타났다. 어느 순간 대산의 직원에 불과한 동주에게 밀릴지도 모른다는 어처구니없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차강천 회장이 혼외자로 낳은 아들, 지선우의 장래를, 동주에게 의탁한 것을 알고, 자신의 아들, 허태윤의 미래가 위협받는다고 판단, 동주를 눈엣가시로 여기던 차에, 염장선이 동주를 죽이라는 사주를 한다.

 

 

 

 

여은남(홍화연)

 

대산에너지 서울본부 직원. 차강천 회장의 외손녀. 양아버지, 허일도가 대산을 갖기 위해 친부, 여순호를 죽였다고 믿는다. 이를 인정하라며 허일도 앞에서 칼로 손목을 긋는 자해를 할 정도로 허일도와 각을 세우며 컸다. 미국 유학 후, 뉴욕에서 직장을 다니다가 대산 회장의 외손녀라는 신분을 감추고 가족들도 모르게 경력직으로 입사. 동주와 사내 커플로 비밀 동거를 한다.

 

둘은 서로의 잘난 외모에 끌려 연애를 시작한 게 팩트다. 대산그룹의 손녀라면, 권력 실세인 염장선의 며느리가 되는, 정략결혼이 합리적인 선택이며, 사랑은 실컷 해봤으니 동주를 잊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양부의 팔짱을 끼고 식장으로 들어선 순간, 경호원들에게 포박당한 동주의 눈과 마주쳤을 때 알았다. 못 잊겠구나.

 

 

홍화연

 

홍화연은 여은남 역을 맡았다. 사실상 뉴페이스이다.

대산에너지 서울 본부 직원이며 차강천 회장의 외손녀이다. 허일도가 양아버지.

그가 친부인 여순호를 죽였다고 믿는다. 서동주와 사내커플로 비밀 동거를 하는데 이 둘의 관계성이 관전포인트가 될것 같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