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라이프

달맞이꽃 종자유 뿌리 효능 낮달맞이꽃 분홍달맞이꽃 꽃말

by 해피타임스토리 2023. 5. 18.
728x170

달맞이꽃 종자유 뿌리 효능 낮달맞이꽃 분홍달맞이꽃 꽃말 알아봅시다.

 

달맞이꽃은 화려하고 아름다워서 관상용으로도 가치가 높고 정유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한방과 민간요법등 다양하게 쓰입니다. 달과 교감하여 밤에 꽃이 피었다가 아침이 오면 곧 오므라 들어 월견초라고 부르지만 사실 낮에 꽃을 피우는 낮달맞이꽃도 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 뿌리효능

 

목차

  1. 달맞이꽃/꽃말
  2.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3. 달맞이꽃 뿌리효능

 

달맞이꽃으로 약초를 만들 때는 여름에는 꽃과 잎을 가을에는 뿌리와 종자를 채취해서 사용하는데 꽃과 전초, 줄기, 뿌리, 종자 모두를 약초로 사용할 만큼 약용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종자에는 정유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식용과 약용으로 가치가 높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달맞이꽃특징과 효 꽃말

 

달맞이꽃 형태

달맞이꽃은 높이 50cm~90cm 정도이고 전체에 털이 있고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습니다. 7월~9월에 겨드랑이에서 노란색꽃이 피고 열매는 9월~10월에 긴 타원형으로 여물어집니다.

 

미국 전역에서 자라는 야생화로 원주미들은 씨앗을 음식으로 사용했고 전초를 약용했습니다.

 

달맞이꽃 꽃말은 "기다림" 입니다.

 

달맞이꽃은 맛은 달고 성질은 따뜻하여 부인과 질병에 좋으며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달맞이꽃 효능

  • 혈관건강
  • 유선증 치료
  • 다이어트
  • 피부질환
  • 전립선 건강
  • 신경통치료
  • 기관지염
  • 여성질환
  • 혈전방지
  • 노화예방

달맞이꽃의 하루 섭취량은 보통 2~3g입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달맞이꽃종자유에 풍부하게 함유된 오메가 6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감마리놀렌산 함유는 월경 전 변화에 의한 불편한 상태를 개선하고 명역력과 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란?

  1. 주로 식물의 종자유에 분포
  2. 달맞이꽃종자유에 풍부하게 함유
  3. 오메가 6 불포화지방산의 일원

 

씨앗에서 종자유를 짜서 핵산이라 부르는 화학성분을 사용하여 의약품으로 만듭니다.

이 씨앗에는 리놀레산과 감마리놀렌산을 포함해서 필수 지방산이 최대 25% 들어있습니다.

리놀레산과 감마리놀렌산 모두 오메가 6 지방산입니다.

 

달맞이 종자유는 습진과 피부염 같은 피부 문제로 일어난 가려움증을 완화하고 생리 전증후군과 유방통증,여성 질환에도 쓰입니다.

 

 

 

달맞이종자유효능

  1. 습진
  2. 생리전증후군
  3. 류머티즘관절염
  4. 레이노현상
  5. 당뇨성 말초신경병증
  6. 유방통증
  7. 갱년기 증상

섭취방법

달맞이꽃 종자유는 오일 형태나 캡슐형태로 복용하고 산패를 막아 냉장고에 보관하며 드셔야 합니다.

제품을 선택할 때는 종자유 80%의 감마리놀렌산이 들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구입하세요.

 

 

달맞이꽃 뿌리효능

 

달맞이꽃은 잎과 뿌리를 나물로 먹을 수도 있고 김치로 담글 수도 있어서 활용도가 매우 높은 약초입니다 ​달맞이꽃은 여성에게 좋기로 유명한 약초인데요, 여성뿐만 아니라 남녀 모두에게 좋은 약초입니다.

 

특히 달맞이꽃의 뿌리는 기관지염, 인후염 등 각종 염증을 다스리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고 ​아토피나 습진, 여드름 같은 각종 피부병을 다스리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달맞이꽃 뿌리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또 어떻게 복용을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달맞이꽃뿌리효능

  1. 피부개선
  2. 뼈건강
  3. 생리통완화
  4. 감기, 기관지염

 

▶달맞이꽃 뿌리 먹는 방법

달맞이꽃 뿌리를 깨끗이 씻어줍니다.

설탕과 1:1 비율로 담아줍니다.

입구를 잘 막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둡니다.

3개월가량 숙성한 후 드시면 됩니다.

 

 

낮달맞이꽃과 분홍달맞이꽃 꽃말은 "무언의 사랑"입니다.

 

분홍 낮달맞이꽃

 

낮달맞이 분홍달맞이꽃은 분홍달맞이꽃은 바늘꽃과 낮달맞이꽃 속 여러해살이 초본이며, 귀화식물로서 꽃말은 ‘무언의 사랑’입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꽃달맞이꽃, 두메달맞이꽃, 하늘달맞이꽃이라고도 부릅니다.

 

달맞이꽃과 꽃모양이 닮고 낮에 피는 꽃이라 낮달맞이꽃이라 합니다. 달맞이꽃은 저녁에 펴 밤새 달빛과 노닐 다가 아침에 시드는 노란색 꽃인데, 낮달맞이꽃은 아침에 펴 낮 동안 해와 노닐 다가 저녁에 시드는 꽃입니다.

 

4월 중순에 파종하면 7월 중순경 꽃이 피기 시작하고 주로 길가나 빈터에서 자라며 최대 50∼90cm까지 자라고 줄기에는 짧은 털이 나 있습니다. 잎은 어긋나고 끝이 뾰족합니다.

 

겨울에는 로제트 상태로 월동을 하고 7월에 노란색 꽃을 피우는데 물론 달맞이꽃이라고 다 노란 건 아니다. 분홍 색깔로 피기도 합니다. 줄기의 생육에 1년가량 걸리기 때문에 개화는 2년 째부터 되고 따뜻한 지역에서 가을 재배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